고객센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이용안내

게시판 상세
제목 어린이집 정품 소프트웨어 안내
작성자 소프트페이지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4-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29

안녕하세요...

어린이집 전담 교육파트너 소프트페이지 입니다.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과 관련하여 어린이집에 공문이 발송되고 있습니다.

이에 어린이집에서 가장 궁금해 하시는 몇가지 사항을 Q&A로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Q.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계도는 언제부터 시작 되었나요?




A. 먼저 소프트웨어의 용도와 그에 따른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계도 공문은 2012년도부터 지속적으로 안내 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계도 공문을 어린이집에 안내하고 있으나 전국 모든 어린이집에 일일이 개별로 알려드리기에는 벅찬 상황이었습니다. 협회를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 이용을 안내하였고, 또한 전국 시, , 구청의 어린이집 담당 주무관을 통해 계도 내용을 시군구 어린이집 협회와 공유하도록 안내문도 전달하였습니다.


공인 파트너인 소프트페이지는 여러분들이 구입하신 소프트웨어가 적절하게 사용되고 있는지, 정품을 구비하고 계신지 확인 및 안내를 드리고 적절하지 않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혹은 구비되어 있지 않은 기관들에 용도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구비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정품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해 안내 없이 갑자기 공문을 발송한 것은 아니었으며, 지금까지는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인지 아닌지 모르는 상황이었다면 이제부터라도 어린이집에 적합한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소프트페이지가 합리적으로 어린이집에 적합한 정품 소프트웨어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Q. PC(노트북) 구매할 때 개인용 소프트웨어도 같이 구매했는데 제품을 또 사야하나요?


A. 구매하신 제품이 교육기관용 또는 기업용 정품 소프트웨어라면 정책에 맞게 아주 잘 구매하신 겁니다.. 구매하신 제품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전자제품판매점 혹은 조립PC판매처 등에서 주는 소프트웨어는 개인용(Home & student )’제품 또는 불법 복제 제품입니다. 왜냐하면 전자제품판매점과 조립PC판매점은 교육기관용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교육기관용 소프트웨어는 각 제품 별로 지정 되어 있는 공인 파트너사를 통해서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하신 제품이 개인용(Home & Student)이라면 이 제품은 고유번호증을 가진 어린이집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용은 말그대로 개인이 집에서 사용할 때 적합한 제품입니다. 고유번호증을 가진 어린이집은 교육기관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됩니다.


특히 고유번호증을 보유하고 계신 어린이집에서는 일반 기업용보다 훨씬 더 저렴한 교육기관용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어린이집 원 명으로 구매하게 되고 원내 업무를 진행하는 원장님, 사무실, 교사분들의 PC(노트북)에 배포 및 운영을 하셔야 합니다. 원 업무를 진행하는 원 내에 비치 된 업무PC, 교사의 개인 노트북, 태블릿 등의 모든 PC제품 라이선스를 배포하여 관리 하시되, 교사의 퇴직 시에는 라이선스를 회수 후 다른 선생님께 재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은 1카피 당 1PC(1노트북)에 설치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어린이집 원내에서 업무를 보는 모든 PC(노트북)이 해당됩니다. 반드시 PC(노트북)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는 수량만큼 라이선스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Q.. 정품 소프트웨어는 어떻게, 어디서 구매 해야 하나요?

안내 드리는 어린이집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는 영구와 연간이 있으며 가격 안내는 추후 신청서를 통해 전달 받으실 수 있습니다.

A. 영구제품의 경우 한 번 구매하시면 영구적으로 사용하시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제품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한 향후 라이선스 구동 문제는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5~10년 지난 소프트웨어는 영구제품이더라도 구식 제품이 되어버려 또 한번 소프트웨어를 재 구매 하여 그때 상황에 맞는 버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연간제품의 경우 매년 지출이 발생 되는 부분이지만 항상 최신버전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설치 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연간제품을 구매하시는 기관의 갱신은 메일과 전화를 통해 관리 되고 있으며 갱신을 진행 해 주시는 기관들을 위해 제품 사용 중 오류 및 문의사항 등을 유선 및 원격으로 지원하여 어려운 점을 해결 해 드리고 있습니다. 연간 계약을 진행 하시는 동안은 제품 사용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정품 소프트웨어를 알고도 사용하지 않으시는 기관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어디서 구매해야 하는지, 어느 제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모르고 계셨기 때문에 용도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계셨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라도 용도에 맞는 소프트웨어가 구분되어 있고, 그에 맞는 제품을 써야한다는 걸 아시게 되셨다면 기관에 적합한 제품으로 구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설명을 듣기 원하신다면 언제든 저희 회사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질의에 성심 성의껏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프트페이지

TEL : 02-6925-5381   FAX : 02-6925-5384

E-mail : softpage@softpage.co.kr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